토트넘 k리그 경기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토트넘의 이번 방한 친선 경기는 콘테 감독의 첫 풀시즌의 스타트인 만큼 세계 축구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토트넘은 프리시즌 아시아 투어 일정 중 하나로 한국을 찾았는데요. 7월 10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통해 한국으로 입국한 토트넘은 손흥민과 팬들의 환영인사를 받으면서 숙소로 이동했습니다. 토트넘과 k리그 경기의 티켓을 구하기 어려운 만큼 암표사기가 있다고 하니 조심해야겠습니다. 그럼 토트넘 경기일정과 선수명단 그리고 중계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토트넘 경기일정
2. 토트넘 선수명단
3. 중계
1. 토트넘 경기일정
토트넘 선발라인업은 아직 공식발표되지 않았습니다. 손흥민과 케인의 투톱이 예상되는데요. 새롭게 영입한 히샤를리송도 가세할 것 같습니다.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이끄는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 홋스퍼는 7월 11일 오후 서울월드컵경기장 보조경기장에서 유소년 클리닉과 오픈트레이닝을 열고 본격적인 프리시즌 투어 일정에 돌입합니다.
토트넘 내한 경기일정입니다.
2022년 7월 13일(수)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
: 팀 K리그 vs 토트넘
2022년 7월 16일(토)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
: 토트넘 vs 세비야 FC
2. 토트넘 선수명단
토트넘의 프리시즌 명단은 이미 발표되었습니다. 선발 명단에 어떤 선수가 이름을 올릴지는 아직 불확실하지만 공격진 헤리 케인, 손흥민, 클루셉스키 등 팀을 대표하는 선수들의 출장은 확실하다고 합니다. 트레이닝 과정에서 실시한 미니 게임에서도 세 명의 선수는 같은 팀으로 경기에 나섰습니다. 하지만 브라질 대표팀 경기에 이어 한 달 사이에 두 번째 한국 방문을 하게 된 히샤를리송은 구단 역사상 두 번째로 큰돈을 주고 영입한 공격수이고 같은 국적의 동료 루카스 모라 역시 이번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미드필더진 역시 어떤 선수가 선발로 뛸 지 아직 모릅니다. 기존 피에르에밀호이비에르, 로드리고 벤탄쿠르, 해리 윙크스가 책임지던 중원에는 비수마가 합류했습니다. 수비진에는 바르셀로나에서 클레망 랑글레를 임대로 영입했지만 한국 일정을 함께하진 못했다고 합니다. 기존 백쓰리를 책임지던 벤 데이비스, 에릭 다이어,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그대로 출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양쪽 윙백으로는 새로 영입된 이반 페리시치와 지난 시즌 좋은 활약을 보인 에메르송로얄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3. 중계
토트넘의 이번 두 차례의 방한 친선경기는 지상파 방송 중계 없이 쿠팡플레이 웹사이트와 앱을 통해서만 시청이 가능합니다. 쿠팡플레이는 모바일, 태블릿, PC, 스마트TV에서도 접속할 수 있어 큰 TV 화면으로 경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기존 삼성, LG 스마트TV, 안드로이드TV에서도 스포츠 중계가 가능하게 업데이트됐습니다.
쿠팡플레이는 토트넘의 7월 13일 팀 K리그와 1차전, 7월 16일 세비야와 2차전을 디지털 생중계합니다. 토트넘은 방한을 마치고 7월 30일 이탈리아 세리에A의 AS 로마와 맞붙습니다. 이 경기 역시 쿠팡플레이에서 생중계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글을 마무리하며… 지금까지 토트넘 경기일정과 선수명단 그리고 중계에 대한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았습니다. 토트넘과 k리그와의 경기가 어떻게 진행될지 무척 기대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