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은 모든 출판 디자인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주변을 둘러싼 공백이 편안함을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여백은 특별한 목적을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독자에게 전달하려는 메시지에 따라
페이지의 요소에 원하는 모양을 제공 할
여백을 결정해야합니다.
또한 페이지에 필요한 양의 공백을 제공하는데
이는 디자인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여백의 기능
여백에는 여러 기능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시각적인 기능입니다.
텍스트와 그래픽의 버퍼링 영역을 제공합니다.
공백이 있으면 텍스트가 조밀하게 배치되어 있어도
독자에게 시선을 사로 잡습니다.
두 번째는 실용적인 기능입니다.
여백으로 인해 독자들은
손가락으로 텍스트를 가리지 않고 볼 수 있습니다.
매뉴얼, 교과서 또는 통합 문서를 작업하는 경우
사용자가 메모를 할 수 있도록
아래 여백에 추가 공간을 남겨 둘 수 있습니다.
발행물이 묶인 경우
내부 여백을 위한 더 많은 공간을 남겨 두어야 합니다.
여백 설정
페이지와 수학 관계로 여백을 설정해야 합니다.
가장 유명한 관계는 페이지 비율이 34:21입니다.
인쇄 영역이 전체 페이지 너비만큼 깊고
2 : 2 : 4 : 6 비율의 여백이있는 것을
“골든 섹션"이라고 합니다.
조금 복잡한 경우,
글 영역의 높이는 페이지 너비와 같아야합니다.
이것이 2 : 3 비율입니다.
결과적으로 마진 비율은 2 : 3 : 4 : 6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살펴보면 무슨 의미인지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여백 설정은 매우 우아하며
이 우아한 설정의 반대편에는 둔한 레이아웃이 있습니다.
가장 둔한 여백 설정은
네 개의 여백이 모두 같은 크기인 경우입니다.
이 설정은 가장 둔하지만
현대 잡지 디자인에서 자주 볼 수 있기도 합니다.
여백을 설정할 때는 포인트를 측정 값으로 사용하세요.
여백이 설정한 그리드와 관련되어 있어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리드는 포인트 단위로 설정되므로
포인트 단위로 마진을 설정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안쪽 여백
내부의 여백은 출판물의 바인딩 방식과
출판물의 두께에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독자가 텍스트를 쉽게 읽을 수 있게 하려면
유형이 안쪽으로 숨겨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출판물이 너무 두꺼운 경우
내부 여백을 평소보다 넓게 만들어야 합니다.
바깥쪽 여백
가장 잘 보여야하는 개체를 놓아야 합니다.
바깥 쪽 여백은 안쪽 여백보다 넓어야합니다.
이렇게하면 발행물에서보다
우아한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상단 또는 헤드 마진
기본 텍스트 블록 위의 공백은
페이지에 대한 소개처럼 작동합니다.
이것은 공간 낭비가 아닙니다.
넉넉한 상단 여백은 가볍고 편안한 느낌을줍니다.
아래쪽 여백
이 여백의 크기는 상위 여백 크기의 절반 이상이어야합니다.
하단 여백은 중요 자료를 배치하지 않기 때문에 가장 중요하지 않습니다.
편집디자인
편집디자인의 여백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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